홍성군, ‘전국 최초’ 수산식품 분야 센터로 선정 '쾌거'
상태바
홍성군, ‘전국 최초’ 수산식품 분야 센터로 선정 '쾌거'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7.1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김·광천토굴새우젓 브랜드 인지도 확립
최대 5년 간 국비 13억 5000만 원 투자 예정

홍성군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공모사업에 전국 2개소 중 한 곳으로 선정돼 광천 수산식품 산업 활성화에 나서게 됐다.

군은 전국에 운영되고 있는 36개 특화지원센터 중 홍성군이 ‘전국 최초’ 수산식품 분야 센터로 선정되며 광천김·광천토굴새우젓의 국내 브랜드 명성과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10인 이하 제조사업장이 20개소 이상 집적된 지역 내 역량 있는 비영리 법인이 신청할 수 있는데, 홍성군은 광천김 생산자 협동조합(대표 정상균)을 필두로 사단법인 광천토굴새우젓연합회(대표 임수연)와 함께 컨소시엄 형태로 신청했다.

사업 선정을 통해 가칭 광천 수산식품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연간 1억 5000만 원~3억 원의 국비로 운영하게 되며, 최대 5년간 13억 5000만 원이 투자될 예정이며, 광천김·광천토굴새우젓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한 新 성장동력의 첨병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사업은 조미김과 토굴새우젓을 제조·가공하는 소공인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기초 교육, 온라인 플랫폼 구축, 경영·홍보 컨설팅 사업을 비롯해 제품 인증 획득과 공동 연구·개발 등 수요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소공인들의 기술·경영 경쟁력을 향상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장동훈 군 해양수산과장은 “수산식품 제조가공업을 영위하는 소공인들이 센터 운영의 실질적인 주체가 되어 보다 신축적으로 국내외 현장 밀착형, 기업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 할 수 있어 산업 뿌리 기반인 소공인들의 자생력 강화와 혁신 성장에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