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은하작목반 영농교육 실시… 마늘재배 교육
상태바
광천·은하작목반 영농교육 실시… 마늘재배 교육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7.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철 농한기, 홍성마늘 경쟁력 강화

글로벌시장에서 K마늘 선점을 위해 홍성군이 지역농협과 손잡고 영농교육을 진행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사진>

상대적으로 농민들이 시간적 여유가 있는 장마철을 맞아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광천농협과 함께 홍성마늘연구회 광천·은하작목반원들을 대상으로 홍성마늘 재배교육을 실시했다.

19일 진행된 영농교육에서는 마늘병해충 교육과 마늘재배를 위한 올바른 비료관리, 재배기술, 세부적 관리 방법 등 농업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제공했다.

이보형 광천농협 조합장은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광천·은하지역 농업인들을 위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며 “홍성마늘에 관심을 가지고 홍성마늘 육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승복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홍성마늘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교육을 진행해주신 광천농협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농업인과 공공기관, 농협이 함께 협력 상생해야만 더 큰 농업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고, 고품질 홍성마늘 재배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홍성마늘연구회는 관내 홍성마늘 재배 농업인 223명이 가입돼 있으며, 지역단위로 8개 작목반으로 나눠 활동하고 있으며, 그중 광천·은하작목반은 총 39명의 회원들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