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 ‘소리꾼’ 장사익, ‘홍성’ 공연
상태바
대한민국 최고 ‘소리꾼’ 장사익, ‘홍성’ 공연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8.2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운 내 고향” 공연, 9월 8일 오후 7시

노래로 시를 다독이는 이 시대의 영원한 가객 장사익이 고향인 홍성군을 찾아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구성진 소리판으로 펼쳐낸다.

군에 따르면 오는 9월 8일 오후 7시 홍성군청 앞뜰 특설무대(홍주읍성 일원)에서 장사익 소리판 “그리운 내 고향” 공연이 군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산불·수해 피해 등의 재해를 입은 홍성군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군민들의 마음을 감싸 치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홍성이 낳은 이 시대 최고의 소리꾼 장사익 선생은 1994년에 데뷔해 국내 가요계에서 순수 국악 풍의 목소리, 가장 한국적인 정서를 표현하는 가수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고향의 부모님과 벗님, 고향 산천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을 신명나고도 구슬픈 음악으로 표현할 예정으로, 장사익 선생의 고향을 아끼는 마음에서 이번 공연 제목도 “그리운 내 고향”으로 정해졌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흥겨운 노래 한자락으로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홍성에서 우리의 서정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건환 대표이사는 “지친 군민들의 마음에 위로와 힘이 되어드리고자 심금을 울리는 소리꾼, 홍성 출신 장사익 가수의 공연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홍성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지역문화예술을 확장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사익 선생은 지난 2016년에 고향 홍성에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하고, 2017년에는 ‘광천 장날 공연 수익금’ 전액을 홍성사랑장학금으로 기탁할 만큼 고향에 대한 사랑과 지역 발전·지역인재 양성에 힘써오고 있다.


관련기사
“리더는 행동으로 이끌어가는 지도자이자 선구자”
소리꾼 장사익 씨 ‘충남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명창 장사익 씨, ‘홍성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장사익 소리판 ‘사람이 사람을 만나’ 공연 “열기 뜨겁다”
“장사익 문화공원 조성 확대 건립 촉구”
광천읍 장사익 선생 테마 사업 ‘순항’
소리꾼 장사익, KBS ‘불후의 명곡’ 단독쇼 펼친다
장사익 선생 테마 공간으로 지역 활기
세월과 인생을 노래하는 소리꾼 장사익 ‘자화상七’ 공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