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휴양마을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농촌체험휴양마을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12.27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장관상·포상금 500만 원

홍성 홍동면 문당환경농업마을이 지난 20일 개최된 ‘2023년 농촌체험휴양마을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사진>

문당환경농업마을은 대상을 수상해 농식품부 장관상·포상금 500만 원을 수령하게 되며, 추후 우수사례 선정마을 사례집을 발간해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농촌체험휴양마을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주관으로 농촌체험휴양마을 성공 우수사례를 발굴·홍보해 마을 간 선의의 경쟁·벤치마킹 기회 제공을 통해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전국 농촌체험휴양마을 1193개소 중 회원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달 17일 서류·현장방문 등 1차 심사를 실시한 후,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됐다.

주요 심사내용은 주민의 자발적 노력, 서비스 품질향상으로 방문객 증가·매출 증대 사례, 중간지원조직 등 협업을 통한 마을 운영 활성화 및 최근 2년 이내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된 사례, 체험프로그램 개발·개선 우수사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결정됐다.

장이진 군 농업정책과장은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상을 수상하게 돼 대단히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문당농촌체험휴양마을이 마을 화합·활성화를 도모하고 도농교류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