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새조개축제 식중독 예방·호객행위 근절 나서
상태바
홍성군보건소, 새조개축제 식중독 예방·호객행위 근절 나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1.1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육회·생굴 같은 익히지 않은 음식 주의

홍성군보건소(소장 김건식)가 이번 주말 개막하는 홍성남당항 새조개축제와 다가오는 설 연휴 휴가철을 맞아 서부면 해안가 일대 횟집과 식당, 찾아오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겨울부터 봄까지 유행하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과 호객행위 근절에 나섰다.

노로바이러스는 영하 20℃에서도 살아남고 60℃에서 30분 동안 가열해도 사라지지 않을 만큼 강력하며, 특히 겨울에 생존 기간이 길고 감염력이 높아지는 특징이 있다. 영하 20도에서도 감염력을 유지하기 때문에 겨울철 육회나 생굴 같은 익히지 않은 음식을 먹고 걸리는 경우가 많다.

보건소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 △해산물 85℃ 이상에서 1분 이상 충분히 가열 후 섭취 △수족관 등 영업시설 위생관리 개선·청결 유지 계도 △칼·도마 구분사용 및 교차오염 방지요령 △식중독 예방 6대 수칙 준수 등을 교육했다.

또한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관광여건을 제공하기 위한 호객행위 근절 점검도 함께 실시한다. 호객행위는 명백히 식품위생법 위반사항으로 자발적인 호객행위 근절, 바가지요금 근절·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김정식 군 보건소장은 “매년 새조개축제가 진행되는 홍성군은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등 식품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있어 이번 홍보 캠페인을 통해 식중독 발생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남당항은 새조개, 대하 축제 등으로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진 홍성군의 대표 관광지이다. 다시 찾고 싶은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영업자가 자발적으로 호객행위 근절에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