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잇슈창고’ 프로그램 가동
상태바
청년창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잇슈창고’ 프로그램 가동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4.25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

홍성군이 청년창업가들을 위한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나섰다.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를 중심으로 한 이 프로그램은 오는 4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군은 지역 내 청년창업가들에게 사업화 지원금, 창업 교육,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전문 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잇슈창고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청년창업가 7개 팀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창업스쿨 운영,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전문 컨설팅 등 청년창업가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공유오피스 제공·지역민 대상 문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도 모색하고 있다.

홍성군은 지난 3월, 일자리 창출 및 취·창업 지원기관인 ‘충남산학융합원’과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의 운영관리에 관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올해 최종 선발된 입주기업들은 홍성 한돈을 활용한 육가공품 개발, 홍성 로컬 특색을 담은 디자인소품 생산,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 브랜드 운영 등 다양한 주제로 창업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용록 군수는 “잇슈창고를 청년창업 허브로 키워나가기 위해 충남산학융합원과 협력할 것”이며, “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현실화돼 홍성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