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어메니티 상품개발 생생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농촌어메니티 상품개발 생생아이디어 공모
  • 김혜동 편집국장
  • 승인 2013.01.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체험관광, 향토자원 아이디어 발굴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농촌어메니티 체험관광산업의 발전과 미래지향적이고 조화로운 농촌을 만들기 위해 오는 3월 22일까지 '농촌어메니티 상품개발 생생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군내의 역사·문화, 산업, 자연환경, 향토자원 등 다양한 자원을 소재로 농업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특색 있고 생생한 농촌어메니티 체험관광 상품 및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개발 등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예비심사를 통해 10개의 아이디어를 선별하고, 본선에 오른 10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민·관·학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본 심사를 거쳐 상위 5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으로, 선정된 아이디어 제출자에 대해서는 포상금은 물론, 현장 적용이 가능한 사업추진 연계 우선권이 부여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공모를 통해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반타작 농사'와 우수작으로 선정된 '휴한기논을 활용한 썰매장 운영'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발굴돼, 이미 현장에서 시행 중이거나 시행을 앞두고 있어, 공모의 실효성이 입증돼 왔다.

이번 공모에 참가하려면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hs5959.com) 또는 홍성농촌체험관광 카페(cafe.daum.net/hs-green)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분야(630-965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