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폐지 땐 농가경제 파탄 온다
상태바
농진청 폐지 땐 농가경제 파탄 온다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8.01.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임시회서 농진청 폐지 철회 촉구

충남도의회(의장 김문규)가 지난 23일 임시회를 개최하고 오는 1일까지 10일간 충남도 및 도교육청 소관에 대한 2008년도 업무계획을 청취한다.
또한 충남도 사무의 민간위탁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비롯해 충청남도여성발전 기본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충남도립치매요양병원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충청남도 청주국제공항이용 항공사업자 재정지원 조례안 등 7건의조례안을 처리한다.
이와 함께 태안 기름유출사고 피해지역지원 특별위원회의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향후 대응 및 지원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충남도의회 농수산 경제위원회 홍표근 위원장을 비롯한 오배근 의원 등 소속위원들은 지난 23일 정부조직개편안에서 농촌진흥청 폐지를 추진하는 방안을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홍 위원장과 오배근, 강철민, 강태봉, 송덕빈, 송민구, 오세옥, 이정우, 이종현 위원 등은 이날 도의회 임시회에서 관련 성명서를 발표하고 “농촌진흥청의 폐지와 연구기능을 정부 출연 연구기관으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 한다”고 밝혔다.
또한 “농촌진흥청의 연구 분야를 출연연구기관화 할 경우 돈만 되는 연구에만 집중해 정작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일반 기술개발은 소홀히 하게 돼 농가경제가 파탄에 빠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기술개발보급 기능은 고도의 전문성과 장기간의 연구시간을 요구하는 분야이고 국가차원의 농업연구개발이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에 민간출연기관의 전환은 시기상조”라며 “농촌진흥청 폐지는 국가의 농업연구개발 및 보급이라는 국가서비스 기능과 공공기능이 대폭 축소돼 정부가 농업을 등한시 한다는 인식이 확산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