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둘째주 영화
상태바
11월 둘째주 영화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3.11.1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창생
감독 박홍수, 출연 최승현, 한예리. 열 아홉, 어린 나이에 남다른 운명을 감당해야 했던 한 소년의 성장기. 소년의 약속, 임무, 우정… 그리고 그의 눈물 '동창생'. 남파 공작원이었다가 누명을 쓰고 죽은 아버지로 인해 북한 최악의 정치범 수용소에 감금된 남매. 소년은 여동생의 목숨을 담보로 한 협박에 선택의 여지없이, 남으로 내려와 살인 기술자가 되어야 할 운명. 북에 남은 여동생을 구하기 위해서는 지령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 외의 삶의 방법이 없는데… 러닝타임 113분, 15세 관람가.




◇더 파이브
감독 정연식, 출연 김선아, 마동석. 네티즌 선정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웹툰', '여성 독자가 가장 사랑한 스릴러물', 포털사이트 '다음(Daum) 만화속세상' 연재 당시 9.5의 높은 평점으로 화제를 모은 인기 웹툰 '더 파이브' 가 드디어 영화로 완성됐다. 더 파이브는 2011년 포털사이트 다음에 웹툰으로 연재되면서 스크롤을 멈출 수 없는 서스펜스와 따뜻한 감동을 동시에 선사한다. 러닝타임 123분, 18세 이상 관람가.





◇더 퍼지
감독 제임스 드모나코, 출연 에단 호크, 리나 헤디. "지금부터 12시간, 살인은 물론 어떤 범죄도 허용됩니다." 사상 최저 실업률과 범죄율 단 1%의 미국, 완벽한 모습 뒤엔 매년 단 하루, 12시간동안 살인은 물론 어떤 범죄도 허용되는 '퍼지 데이' 가 있다. 그 날은, 모든 공권력이 무력화되고 오직 폭력과 잔혹한 본능만이 난무한다. 2022년 3월 21일 퍼지 데이, 제임스(에단 호크)는 가족을 위해 최첨단 보안 시스템을 가동해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하지만… 러닝타임 85분.





◇친구2 
감독 곽경택, 출연 유오성, 주진모. 친구 '동수'(장동건)의 죽음을 지시한 혐의로 수감된 '준석'(유오성). 17년 만에 출소한 그는 몰라보게 달라진 세상과 어느새 조직의 실세로 성장해있는 '은기'의 모습에 위기감을 느낀다. '준석'은 아버지 '철주'(주진모)가 이뤄놓은 조직을 되찾기 위해 자신의 세력을 다시 모으고, 감옥에서 만나 자신을 아버지처럼 따르는 젊은 피 '성훈'(김우빈)을 오른팔로 두게 된다. 친아버지의 얼굴도 모른 채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냈던 '성훈'은 마치 아버지처럼 자신을 챙겨주는데… 18세 이상 관람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