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지역 중학생들 과학대회 빛냈다
상태바
홍성지역 중학생들 과학대회 빛냈다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4.05.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과학탐구대회 홍성중·충남 실험대회 홍성여중 금상 수상

충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와 충남과학탐구실험대회에서 금상을 비롯해 관내 학교 출전팀들이 대거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충남과학교육원에서 열린 제32회 충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 전자통신, 기계공학, 항공우주, 과학미술 등 4개 분야에 출전해 전자통신 부문 금상을 비롯해 은상 2개교, 통상 4개교 등 7개 학교가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전자통신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홍성중 이준서, 한종빈 학생은 전국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영예를 얻었다. 은상은 전자통신 홍남초, 항공우주 금마중 등 2개교, 동상은 기계공학 서해삼육초등학교, 과학미술 홍성초등학교, 항공우주 홍성초등학교, 기계공학 홍성중학교 등 4개교다. 또 지난 12일 열린 충남과학탐구실험대회에서는 홍성여중 최가현, 김수지 학생이 금상을 수상해 전국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영예를 얻었다. 장곡초, 대정초, 내포중 등 3개 학교는 동상을 수상했다.

조인복 교육장은 “충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 및 과학탐구실험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것은 우수한 학생들의 노력과 지도교사의 헌신적인 지도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해 교실 수업 개선에 노력하고 창의력과 과학적인 탐구력 신장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