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역사인물축제 3일간 열려
상태바
홍성역사인물축제 3일간 열려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5.05.0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진입
추진위원 추가 위촉·분과위원회 구성 및 축제논의

▲ 지난해 열린 홍성역사인물축제 공연장면.

올해 홍성역사인물축제(이하 역사인물축제)가 오는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것으로 확정됐다.군은 지난 29일 군청 회의실에서 역사인물축제 추진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역사인물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석환 군수)를 개최하고 체계적인 축제 준비를 위한 논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홍성예총 전상진 사무국장 등 문화계 관련인사와 지역신문 기자 등 5명의 위원을 추가로 위촉했으며, 축제기간 확정, 분과위원회 구성 및 운영방안 등을 논의 했다.

축제일정은 기존 9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개최하는 것에서 축제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하루를 줄여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개최키로 의견을 모았다. 분과위원회 구성은 축제 전반적인 예산계획 및 집행을 담당할 집행·총괄 분과, 축제 콘텐츠 개발 및 실무를 담당하는 콘텐츠 분과, 축제 홍보 및 축제참여를 지원하는 협력·지원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운영키로 결정했다.

역사인물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인 김석환 군수는 “축제위원의 역할에 따라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에서 우수축제로 가느냐 탈락하느냐 기로에 있다”며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게 마음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역사인물축제는 지난 2012년부터 문화관광축제 지원자격을 얻었으며, 2015년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로 신규 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