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홍성읍사무소 이전 건립
상태바
홍성군보건소·홍성읍사무소 이전 건립
  • 주향 편집국장
  • 승인 2015.05.1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관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과 연계… 내년 9월 준공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 복합기능 갖춘 시설로
군 보건소 및 읍사무소 조감도.
군 보건소 및 읍사무소 조감도.

홍성군은 홍성읍 오관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과 연계해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홍성군보건소와 홍성읍사무소 이전 건립공사에 대한 시공사가 선정돼 다음 달 중 착공한다고 발표했다.

오관리 475번지 일원(구 KT&G 부지)에 건립 예정인 군 보건소 및 읍사무소는 공사비 140여 억 원을 투입해 대지면적 1만757㎡, 연면적 7436.12㎡,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군 보건소, 읍사무소, 주민자치센터, 주차장 등 복합기능을 갖춘 시설로 건립된다.

시공업체는 입찰결과 대붕종합건설㈜이 선정됐고 공사 및 감리는 전문 인력과 경험이 풍부한 충남개발공사에서 대행 추진해 오는 2016년 9월 준공 예정이다. 현상설계로 당선된 군 보건소 및 읍사무소는 건물 기능별 다양한 요구 조건을 최적으로 반영하고 보건소 및 읍사무소를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 외부 및 주변 경관은 군의 역사성 및 전통성을 반영해 세련되면서 전통적인 디자인으로 계획됐다. 군 보건소 및 읍사무소 주차장은 이용자 차량 및 주변 주민들의 차량으로 발생하는 주차난을 최소화하기 위해 15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도록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또 신재생에너지(지열·태양광)을 이용한 냉난방 및 전력생산, LED조명 사용해 에너지절감 및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규정의 1등급에 적합하도록 설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