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해산물과 족발의 멋진 만남
상태바
푸짐한 해산물과 족발의 멋진 만남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5.07.2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안전소방 박완준 대표 추천맛집 '황제해물보쌈'

충남안전소방 박완준 대표는 맛집으로 월산리 법원 인근에 위치한 황제해물보쌈을 맛집으로 추천했다. 박 대표는 “평범한 보쌈과 달리 다양한 해산물과 보쌈이 함께 푸짐하게 나와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황제해물보쌈은 돼지고기 수육 외에도 각종 해산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푸짐함과 바다냄새 가득한 특유의 해물 향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곳이다. 황제해물보쌈은 맛도 맛이지만 먹기 전에 눈으로 감탄하게 된다. 대표 메뉴인 특황제해물보쌈을 처음 본 사람들은 쟁반반한 큰 접시에 가득 올라간 산해진미를 보고 감탄하기 마련이다. 접시에 한 아름 담겨 나오는 각종 해산물과 보쌈, 그 위에 다리에 칼집을 내 꽃처럼 장식한 통문어 한 마리를 올려 나오는 모습은 먹기 전부터 눈길을 사로잡고 식욕을 고조시킨다.

특황제해물보쌈.

황제해물보쌈은 즉석에서 삶아 나오는 따끈한 보쌈 외에도 가리비, 멍게, 해삼, 전복, 새우 등의 계절에 맞는 다양한 해산물 등이 잔뜩 나오기 때문에 골라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곳은 신선하고 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기 위해 해산물은 대천에서 직접공수하고 보쌈은 홍성산 돼지고기를 골라서 사용한다. 홍어의 경우 홍어거리로 유명한 나주에서 삭힌 것을 가져와 전남 홍어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단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홍어를 즐기지 않는 손님의 경우에는 미리 주문하면 다른 메뉴로 바꿔서 먹을 수도 있다. 따뜻한 음식은 식으면 맛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이곳의 황제해물보쌈은 보쌈과 해물을 다 먹을 때까지 접시가 따뜻하게 음식을 데워주기 때문에 다 먹을 때까지 처음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접시가 따뜻하게 음식을 데워주는 비밀은 접시 아래에 있는 고체연료인데 고체연로가 접시를 계속 데워줘 먹기 좋은 온도를 계속 유지시켜 준다. 또 보쌈메뉴를 먹으면 후식으로 얼큰한 해물라면이 제공되는데 문어와 오징어 새우 등을 삶은 육수에 갖은 해물이 더해져 별미라 할 수 있다. 황제해물보쌈의 김보람 대표는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매일 공수해 손님들이 맛있는 보쌈을 드실 수 있게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물보쌈 외에도 점심메뉴로 보쌈정식과 황제해물짬뽕밥, 동태탕, 해물라면 등이 준비돼 있어 부담없는 가격에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업/체/정/보 …………………
위치 : 홍성읍 월산1길 43
전화 : 632-1250
메뉴 : 특황제해물보쌈 6만원, 황제해물보쌈 4만5000원, 점심특선 보쌈정식 8000원, 해물라면 5000원, 황제해물짬뽕밥 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