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제3회 홍주신문 NIE대회 결과 및 시상식 안내
상태바
2015 제3회 홍주신문 NIE대회 결과 및 시상식 안내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5.10.2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산중 이규리·이수미 ‘역사신문’ 대상
홍주신문 NIE 대회 수상작 발표, 31일 시상식
“자유학기제 우수 교육 프로그램 될 것”

(주)홍주일보사 홍주신문(대표 한관우)이 주최한 ‘2015년 홍주신문 NIE대회-나만의 신문 만들기’ 공모 결과 수상작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13일까지 관내 초등 8개교, 중·고등 4개교 등 총 150여 명의 청소년들이 작품을 출품했으며, 환경·역사·축제 등 다채로운 내용의 신문이 출품됐다.

이번 대회의 1차 심사는 본지 이은주 편집국장과 최선경 전 편집국장이 맡았으며, 최종 심사는 유영석 삽교고 교사(충남 NIE 포럼 회장)와 이승용 대흥고 교사가 맡았다. 유 교사는 심사평을 통해 “출품된 작품의 수는 지난해에 비해 줄었지만 질적 수준은 더 높아진 느낌”이라며 “역사와 환경, 독서 등 주제신문 만들기 활동은 관련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노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NIE 공모전을 운영한 홍주일보의 경험은 자유학기제의 시행과 맞물려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참 좋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생각된다”며 “충남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대회로 규모를 키워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학생공모작품에서 종합대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 최고의 성적을 거둔 갈산중학교(교장 전종현)가 종합대상을, 갈산중학교 학생 등을 지도한 전옥자 지도교사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NIE대회 시상식은 오는 31일 오전 11시, 아이쿱센터 3층 대강당(2층 중강당에서 변경됨)에서 열리며 수상작 및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학생공모부문 수상자

△종합대상=갈산중 이규리 외 ‘역사신문’ △최우수상=서해삼육초 이선우 외 ‘한울신문’ △우수상=구항초 김다경 외 ‘구항어린이신문’ △우수상=갈산중 김성경 ‘환경신문(초록신문)’ △장려상=홍주초 신유빈 외 ‘조양신문’ △장려상=홍성초 육미주 ‘동네북’ △장려상=홍성초 한민영 ‘홍주 물 절약 신문’ △장려상=광천중 오연수 외 ‘와이신문’ △장려상=갈산중 최연수 외 ‘독서신문(우상의 눈물)’ △장려상=홍성여고 건축동아리 ‘건축신문’ △입선=금당초 남혜원 외 ‘사는 것이 과학이다’ △입선=내포초 고은우 ‘가족역사신문’ △입선=홍남초 장여진 외 ‘홍주신문’ △입선=서부초 박상훈 외 ‘서부신문’

□지도교사부문 수상자

△종합대상=갈산중학교(교장 전종현) △지도교사대상=갈산중 교사 전옥자 △지도교사상=서해삼육초 교사 김윤정 △지도교사상=구항초 교사 하성은 △지도교사상=홍성초 교사 박양진 △지도교사상=홍주초 교사 김희수 △지도교사상=광천중 교사 노가연 △지도교사상=홍성여고 교사 박은아



NIE대회 심사총평
   유영석 삽교고 교사·충남NIE포럼 회장

“작품 수준 높아… 대회 규모 확대 손색없어”

전체적으로 출품된 작품의 수는 지난해에 비해 줄었지만 질적 수준은 더 높아진 느낌입니다. 특히 역사와 환경, 독서 등 주제신문 만들기 활동은 관련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노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작품이었습니다. 또한 초등 부문의 경우 초등학생 특유의 아기자기함과 신선함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도하신 선생님들의 노고를 오롯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몇 년 째 NIE 공모전을 운영한 홍주일보의 경험은 자유학기제의 시행과 맞물려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참 좋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생각되며, 가능하다면 충남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대회로 규모를 키워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 상 작

▲ <종합대상> 역사신문(갈산중 이규리 외 1명)

▲ <최우수상> 한울신문(서해삼육초 이선우 외 1명)


▲ <초등부 우수상> 구항어린이신문(구항초 김다경 외 9명)

▲ <중등부 우수상> 초록신문(갈산중 김성경)

▲ <초등부 장려상> 조양신문(홍주초 신유빈 외 6명)

▲ <초등부 장려상> 동네북(홍성초 육미주)

▲ <초등부 장려상> 홍주 물절약 신문(홍성초 한민영)

▲ <중등부 장려상> 와이신문(광천중 오연수 외 2명)

▲ <중등부 장려상> 우상의 눈물(갈산중 최연수 외 1명)

▲ <고등부 장려상> 건축신문(최경화 외 11명)

▲ <입선> 사는 것이 과학이다(금당초 남혜원 외 4명)

 

 

 

 

▲ <입선> 가족역사신문(내포초 고은우)

 

 

▲ <입선> 홍주신문(홍남초 장여진 외 1명)


▲ <입선> 서부신문(서부초 박상훈 외 8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