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시설현대화사업 접수
상태바
축사시설현대화사업 접수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6.01.2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사신축·개보수, 내부시설, 방역시설 등 지원

홍성군은 자유무역협정 등 축산시장 대외개방에 대응하고 농가의 생산성 향상 및 안정적 사육기반 확보를 위해 올해 축사시설현대화사업을 오는 27일까지 신청·접수 받는다. 신청대상은 2014년 12월말 이전 축산업 허가(등록) 된 소, 돼지, 닭, 젖소, 오리, 흑염소, 사슴 등 사육농가다. 축사시설이 없어도 농장 실무 경력 10년 이상 혹은 축산 관련 고등학교 및 대학 졸업자(50세 이하)도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축사시설현대화사업은 축사신축, 개보수, 축사이전은 물론, 급이, 급수, 착유, 환기 등 내부시설, 방역시설 등에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사업규모에 따라 준전업농 이상 전업농은 보조방식(보조+융자), 기업규모 이상은 이차보전사업(융자)으로 구분된다. 보조비율은 지난해 30%와 비교해 올해는 20%로 축소되고, 융자는 50%에서 60%로 확대된다. 상환기간은 3년 거치 7년 상환에서 5년 거치 10년 상환으로 조정돼 상환 부담이 줄었다. 사업과 관련된 문의는 축산과 축산정책팀(041-630-1938)으로 하면 된다.

군은 부정 수급방지를 위해 사업설명회를 갖고 감리 의무화, 사업전용통장 거래자료 의무화, 자부담금 출처 확인 등 보조금 관리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김영만 축산과장은 “축사시설현대화사업에 보다 많은 농가가 지원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품질고급화, 생산성 향상, 친환경축산 육성, 전염병 근절, 유통활성화 등을 통한 축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