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꿈꾼다면 홍성서 2박 3일 귀농체험 신청하세요
상태바
귀농 꿈꾼다면 홍성서 2박 3일 귀농체험 신청하세요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6.05.0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농기센터, 귀농 현장체험 교육생 수시모집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는 지난 22일 귀농을 희망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농가숙박형 귀농체험을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귀농체험은 일회성 집합교육이나 투어성 행사와 달리 귀농을 꿈꾸고 준비 중인 이들에게 실질적인 생활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말을 이용해 귀농농가에서 2박 3일 동안 생활하며, 귀농 선배들로부터 농촌 생활 전반에 대해 익히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참여자 대상별, 유형별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모듈화 해 실제 귀농하는데 결정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의 경우 49명이 참가해 실질적으로 17명이 정착하는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참가비는 숙식포함 성인 5만원, 부부 8만원, 4인 가족 12만원으로 연중 수시로 신청·접수 받는다. 신청방법은 홍성군귀농지원연구회 인터넷카페(http://cafe.daum.net/hsrefar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홍성군귀농귀촌지원센터(631-8182)로 접수하고 귀농체험 수행농가와 일정을 협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홍성농기센터 농촌체험팀(630-9128,9134)으로 하면 된다.

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정착 후 선배 귀농인과의 멘토링 사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연계될 가능성이 높다”며 “지역 관계망 형성 등 초기 귀농인의 실질적인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