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YMCA 의정지기단 출범
상태바
홍성YMCA 의정지기단 출범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6.05.2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각층 군민 10여명 의정모니터링 등 활동 바른의정 수행 감시

홍성YMCA(이사장 고광성)는 지난 24일 홍성읍 다문화도서관에서 ‘홍성YMCA의정지기단(이하 의정지기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홍성YMCA 고광성 이사장 등 관계자와 최선경 군의원, 의정지기 단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의정지기단은 군민과 대학생,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언론인 등 지역 내 각계각층의 군민 10여명으로 구성됐다. 의정지기단은 군의회가 올바른 의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의회정치 모니터링 △군정에의 적극참여 △정치강좌 및 세미나 정기개설 △지역언론과 상호협력 등의 활동을 펼치겠다는 방침이다.

고광성 이사장은 “의정지기단이 지역사회를 조금이라도 투명하고 아름답게 만들고 군정이나 군의회가 못하는 부분을 잘할 수 있게 이끌어내는 역할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발대식 이후 열린 특강에는 당진참여자치시민연대 조상연 사무국장이 당진시 의정지기단 활동사례를 통해 의정지기단의 활동방법과 역할 등에 대해 강연했다.

조 사무국장은 “행정사무감사에서 의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예산안을 함께 분석하는 등 의정감시만이 아닌 의회가 집행부를 제대로 감시하고 견제할 수 있게 든든한 배경이 되어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YMCA는 사무국에 의정지기단 본부를 두고 의정지기단 활동을 총괄 지원하고 운영 예산 등을 마련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