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상태바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 장나현 기자
  • 승인 2016.06.24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서 심사를 받고 있는 아기.

홍성군보건소(소장 조용희)는 지난 20일 홍주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홍성군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열었다. 대회는 김석환 군수, 이상근 군의장, 최선경 의원을 비롯한 6개월 미만의 모유수유아 30명과 가족들이 참석했다. 

청운대학교 진영란 교수의 진행된 대회는 김규원 소아과전문의, 문혜경 청운대 아동간호학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신체측정, 발달상태, 건강상태, 가산점을 종합해 건강한 유아를 선발했다. 홍성군 최고의 건강한 모유수유아에게 주는 으뜸상은 이서진, 버금상 이도권, 튼튼상 유성준, 3명의 아기가 상을 받았다. 뽑힌 3명의 아기들은 내달 7일날 열리는 도대회인 15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으뜸상을 탄 이서진 유아의 어머니는 “첫째인 아기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어 대회에 참여하게 됐다”며 “아기가 건강하게 잘 자라줘서 고맙고 선물까지 받은 뜻 깊은 대회”라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에게는 유모차, 보행기, 육아용품상품권, 기념사진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다. 또한 이번 행사에 주목할 이벤트는 참가자 중에서 많은 가족들이 함께 참석하여 기쁨을 같이한 가족에게 시상하는 화목상 허은지, 아기와 엄마가 맞춤옷을 뽐내며 예쁘게 차려입은 베스트 커플상 황도준, 2명의 아기가 상을 받아 참여한 가족들이 기쁨이 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