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지역농산물 공급
상태바
학교급식 지역농산물 공급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6.07.0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문표 의원, 학교급식법 개정안 대표발의

앞으로 학교급식에 국내산 지역농산물이 우선 공급될 전망이다. 홍문표 국회의원은 지난 5일 학교급식법 상 식재료의 공급규정을 한층 구체화한 내용의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 학교급식법 제10조의 1항에 따르면 ‘학교급식에는 품질이 우수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사용해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그러나 품질이 우수하고 안전한 식재료의 정의가 모호해 홍 의원은 이를 구체화 해 ‘학교급식에는 품질이 우수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사용하여야 하며, 학교 소재 시도 또는 국내산 농산물을 우선적으로 사용하여야 한다’로 개정했다. 이에 따라 국내산 농산물 및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에 이바지 하고 농산물 시장 개방에 따른 우리 농어민들의 약해진 경쟁력을 강화해 궁극적으로는 국내산과 지역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통해 농어민들의 소득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외국산 농산물 위주의 식단에서 국내산 위주의 식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게 됨에 따라 학교급식의 신뢰성이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역현안 해결 위한 특별교부금 15억 확보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홍문표 국회의원이 특별교부금 15억을 확보했다.
홍 의원은 홍성군 홍북면 204호 농어촌도로 확포장사업비 8억원과 예산읍 5리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비 7억원 등 상반기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홍성군 홍북면 204호 농어촌도로 확포장사업은 용봉산 입구에서 용봉초교까지 1.4km 연결하는 연계도로 사업으로 그동안 내포신도시 개발 및 용봉산 관광객의 지속적인 유입에도 불구하고 도로가 비좁고 험하여 용봉산을 찾는 방문객과 지역주민이 불편을 겪어 왔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이같은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예산읍 5리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은 예산읍 5리 주거 지역 골목길을 410m 가로 지르는 소방도로로 예산로 164번 길에서 예산성결교회 앞까지 도로가 개설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