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산, 홍성일반산단에 새둥지 튼다
상태바
벽산, 홍성일반산단에 새둥지 튼다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7.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벽산-일진전기㈜ 간 공장부지 분양계약 체결

㈜벽산(대표 김성식)과 홍성일반산업단지 분양권자인 일진전기(대표 허정석)간 토지매매계약이 지난 9일 체결됐다. 군은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벽산은 갈산면 소재 홍성일반산업단지 5만 여평의 부지에 2019년까지 1240억 원을 투자해 매년 1100억 원의 매출과 함께 130여 명의 고용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석환 군수는 “산업단지 내 각종 기반시설을 완비해 유치하는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투자기업을 위해 충청남도 및 관련 기관과 유기적 협조로 아무 어려움 없이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은 ㈜벽산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건축내장재 석고보드가 각종 건축현장에서 사용되고 공장 가동이 본격적으로 이뤄지면 원료 및 생산품 운송을 위해 1일 25톤 트럭 180여 대가 물류를 담당하는 등 150억 원 이상의 경제유발효과가 기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벽산에서 제시하는 세제 효과로는 취·등록세 약 27억 원과 매년 납부되는 8억 원의 지방세 효과 등이 있으며, 군에서도 ㈜벽산 이전으로 인한 직접적인 고용효과 외에 인구증가에 따른 소비증가로 경제 활성화 효과와 4억 원의 세수확충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홍성일반산업단지에 일진전기㈜가 차단기공장 및 변압기 2차 공장을 올해 중 착공하고 추가적인 투자 계획 중에 있다”며 “㈜수천중공업, ㈜경남금속도 본격 생산에 들어가 양산체제를 갖췄고 올 상반기 착공에 들어간 ㈜우심시스템은 내년 상반기 내 제품생산을 시작해 2018년이 되면 150여 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올 하반기에는 홍성일반산업단지에서 가시적인 경제 활성화 효과를 직접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성일반산업단지는 산업시설용지 23만여 평 중 ㈜벽산에 5만여 평이 분양됨으로써 8만5000여 평 중 7만 3000여 평이 분양돼 잔여지 1만 2000여 평을 남겨두고 있으나 조만간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