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상태바
청운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7.1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학교 대상 실시

청운대학교(총장 이상렬)는 11일부터 15일까지 홍성지역 관내 중학교를 방문해 꿈을 키우고 끼를 찾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청운대는 홍성중학교, 홍주중학교, 홍동중학교 등을 방문해 실용음악, 연기·뮤지컬, 영화영상, 호텔조리, 문화관광, 항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해 중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었다.
특히 뮤지컬연기학과 박정섭 교수는 홍성중과 홍주중을 방문해 뮤지컬의 역사적인 배경과 발음 및 발성법을 지도했으며, 뮤지컬 ‘페임’에 삽입된 ‘Bring On Tomorrow-Reprise’를 함께 열창하기도 했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과정 중 한 학기 동안 시험 부담 없이 자신들의 꿈을 키우고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토론 및 실습 등 참여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진로탐색 등 다양한 직업 체험 활동과 같은 진로교육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제도다.
이완훈 기획처장은 “자유학기제를 통해 지식과 경쟁 중심 교육에서 자기주도 학습과 미래지향적 역량 함양이 가능한 교육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운대는 홍성교육지원청 및 홍성여자중학교와 자유학기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관내 중·고등학교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