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환경 교육 행사 열린다
상태바
국내 최대 환경 교육 행사 열린다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8.1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한국환경교육한마당 개최

제12회 2016 한국환경교육한마당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홍성군 홍주성 일원과 청운대학교 일원에서 개최된다. ‘환경교육으로 하나되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1만1000여명의 관람객이 홍성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국환경교육한마당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는 지난 4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차수철 공동실행위원장을 비롯한 실행위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최종 준비를 위한 실행위원회의를 가졌다.

삶의 질 향상과 맞물려 환경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환경교육은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문제 해결을 넘어 지속가능한 우리 사회와 지구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환경교육 분야에 있어 국내 최대의 체험과 정보교류, 상호 학습과 학술한마당이 될 전망이어서 지역민은 물론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9회째를 맞이하는 ‘한국 환경 해설가대회’뿐만 아니라, 그린디자이너 윤호섭 교수와 함께하는 ‘자연여름전’ 자연미술가 임종길 씨와 함께하는 ‘자연관찰 그림 체험전’등을 비롯해 다양한 환경체험 마당이 준비돼 있다.

또한 한국과 일본, 대만, 중국의 환경교육 교구재를 한 눈에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제1회 국제환경교구재박람회’도 예정돼 있으며 최근 활발하게 추진 중인 학교 텃밭, 학교 숲, 학교 습지 만들기 등 학교 환경교육의 사례와 적용 방안 및 유기농업특구인 홍성의 특성을 느낄 수 있는 지역체험마당이 전통시장과 홍주성 등을 배경으로 펼쳐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