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 실시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8.1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말까지 보건소 무료접종

홍성군보건소는 8월말까지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

신증후군출혈열(유행성출혈열)은 고열, 혈소판 감소증, 신부전 등을 특징으로 하는 급성 열성질환으로 한타바이러스(Hantavirus) 속에 포함되는 여러 종의 바이러스에 의한 설치류 매개 인수공통 감염병이다.
신증후군출혈열의 잠복기는 9~35일(평균 2~3주)이며 갑작스런 발열, 출혈경향, 요통, 신부전이 특징이다. 군 보건소는 △유행 지역의 산이나 풀밭에 가는 것을 피할 것 △들쥐의 배설물 접촉을 피할 것 △잔디 위에 침구나 옷을 말리지 말 것 △야외활동 후 귀가 시에는 옷에 묻은 먼지를 털고 목욕을 할 것 △감염위험이 높은 사람(군인, 농부 등)은 적기에 예방접종을 받을 것 △신증후군출혈열 의심 시 조기에 진단 및 치료를 받을 것 등을 당부했다.

예방접종 권장 대상은 군인 및 농부 등 야외생활을 많이 하는 자로, 예방접종 후 한 달이 지나야 항체가 형성돼 가을이 되기 전에 접종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예방접종은 1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하고 12개월 후 1회 추가접종을 하면 완료되는 것으로 지난해 1, 2회 접종을 받은 사람은 올해 추가 접종만 받으면 된다.

접종을 원하는 군민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군 보건소나 각 읍면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보건소 예방접종실(630-904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