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인물과 함께 ‘꿈을 그리다’
상태바
역사인물과 함께 ‘꿈을 그리다’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8.1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역사인물축제 9월 2~4일 개최해
▲ 홍성역사인물축제 개막 퍼레이드.

홍성군의 대표 축제인 홍성역사인물축제가 ‘꿈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열린다. 충남도 우수축제이기도 한 역사인물축제는 홍주성 일원에서 개최되며 생생한 역사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역사현장 퍼포먼스와 각 역사인물들의 꿈을 테마로 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대표 프로그램으로 열리게 된다.

또한 주제공연 프로그램을 강화한 것이 이번 축제의 특징으로 만해 선사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심우’와 마당극, 지난해에도 큰 호응을 얻었던 시대교감 ‘한성준·장사익’ 꿈의 공연 등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특별히 야간에도 뜨거운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역사인물 일루미네이션과 미디어 파사드, 야간 보물찾기 등 주간만큼이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야간에도 열려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이밖에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공연, 청소년 가요페스티벌, 백일장 대회, 사진전, 세미나 등도 함께 개최되며 홍성한우를 비롯한 각종 군내 농특산품을 특별 판매해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역사인물축제 콘텐츠 및 홍보분과 위원들은 지난 9일 안회당에서 축제 진행 전반에 대해 점검하고 여러 의견을 나누는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외식업협회 음식부스 참여 여부를 비롯해 각종 사회단체 참여 여부, 농특산품 홍보관 참여 및 축제 홍보 방안 논의 등이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축제 콘텐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특색 있는 테마 음식의 필요성과 함께 군민이 함께 하는 축제가 돼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사회단체의 참여와 관련해 각 단체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과 축제와의 연계성을 고려하고 야간 부스 운영 가능성 등 주최 측의 요구 수용 가능여부가 중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이밖에도 역사인물축제 홍보 분과위원들은 오는 15일 홍성역 앞에서 축제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등 적극적인 축제 알리기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군은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대외 홍보를 위해 홍성군 페이스북을 통한 홍성역사인물축제 응원메시지 댓글달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5일까지로, 홍성군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군 페이스북을 방문해 개성있는 응원메시지를 댓글로 남기고 ‘좋아요’ 버튼과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군은 재미있고 세련된 응원메시지를 남긴 신청자 중 10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 1만원권 2매를 상품으로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17일이다.

군 관계자는 “2016년 충남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홍성역사인물축제 명성에 걸맞게 많은 관광객이 축제 당일 군을 찾아와 성공적인 축제 개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