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신문 축제 열린다
상태바
전국 지역신문 축제 열린다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10.2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지역신문 컨퍼런스
4일, 대전 KT인재개발원

지역신문발전위원회(위원장 우병동)는 ‘독자의 힘, 지역의 힘’이라는 대주제로 지역신문의 변화와 발전을 확인하는 지역신문 컨퍼런스를 다음달 4일 대전광역시 KT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다.

지역신문 컨퍼런스는 △보도 및 편집 △경영 및 조직혁신 △스마트미디어 전략 △독자친화형 신문제작 등 지역신문의 다양한 우수·시행착오 사례를 공유하게 된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하며 지역신문의 축제로 자리매김한 ‘2016 지역신문 컨퍼런스’에서는 지역신문의 원동력인 독자에 주목하고, 사용자 경험 및 독자중심 저널리즘 등 지역신문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역신문 토크콘서트-미래 독자와의 대화’, ‘인터랙티브 저널리즘’, ‘지역신문의 성장과 발전’ 등 기획세션과 지역신문 시민기자들의 활약을 확인하는 ‘지역민 참여보도 사업성과’ 특별세션이 마련돼 지역민과 젊은 세대를 아우르는 지역신문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 관계자는 “신문의 양적 증가, 구독률 하락, 미디어 환경 변화 등 지역신문이 여러 도전에 직면해 있음에도 자구적 경영혁신과 독자중심 지면제작 등 큰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지역신문의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과 비전을 독자의 힘에서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시상식에서는 일반세션, 특별세션 등 우수·시행착오 사례 발표작과 대학생 공모전 본선 경쟁작 중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장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이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