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충남·아름다운 예산 만들자
상태바
깨끗한 충남·아름다운 예산 만들자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7.02.1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지줍는 어르신들 솔선… 주민 계도 캠페인 전개

예산군은 깨끗한 충남, 아름다운 예산을 만들기 위해 ‘폐지 줍는 어르신 쓰레기 줄이기 및 청소 캠페인’을 관내에 거주하는 부지런하고 성실한 어르신들과 함께 추진한다. ‘폐지줍는 어르신 쓰레기 줄이기 및 청소 캠페인’은 폐지 줍는 어르신들이 쓰레기 배출지에 버려진 폐지를 줍고 주변에 흩어진 쓰레기들을 깨끗이 청소하는 것으로 어르신들이 솔선수범해 주민들을 계도하고 깨끗한 마을 가꾸기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쓰레기 배출지 및 주변을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주민 대면 계도 및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아름다운 예산만들기’를 적극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군은 청소 캠페인을 오는 10월까지 실시할 계획이며 어르신들께는 면장갑, 쓰레기봉투 등 청소도구를 일괄 지급해 청소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군은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께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제공하고 일정 금액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등 노인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한 시범사업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노인복지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다변화된 사회에 맞게 수요자 중심 노인복지 환경정책을 추진하고 어르신들의 우수한 봉사역량을 사회에 재 환원하는 순환체계를 구축하고자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섬김 행정, 군민이 행복해지는 환경정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