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홍주학’ 인문학적 소통·상생 기회
상태바
‘천년홍주학’ 인문학적 소통·상생 기회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7.03.2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대, 강좌 개설… 주민들 호응
천년홍주학 강좌 오리엔테이션 모습.

충남도청 이전 등 각종 개발 호재로 인구 10만을 넘어 서해안 중심도시로 부상하고 있는 홍성군은 지난 15일 청운대 희망관에서 천년홍주학 교양강좌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강한 천년 홍주학 교양강좌에는 청운대학교 학생 약 30여명이 강좌를 신청했으며, 지난 2015년 강좌 개설 이래로 약 100명의 학생 및 주민이 수강하는 등 홍주라는 지명의 열띤 관심과 호응을 실감케 했다.

군은 2018년 홍주 지명 탄생 천년을 앞두고 천년홍주를 위한 인문도시사업을 인문강좌, 인문체험 그리고 인문축제 3개 파트로 나누어 지난 2015년에서 2017년 3개년간 청운대와 홍성문화원과 함께 체계적으로 진행 중에 있다.

이번에 개강한 천년 홍주학 교양교과목 강좌는 군이 추진하는 인문강좌사업 중 일환이다. 이번 천년 홍주학 교양 강좌는 △홍주지명의 역사와 변천 △홍성이 낳은 인물소개 △홍주읍성 △홍주고택 등 유적지를 폭넓게 소개하는 등 내실 있고 다채롭게 편성됐다는 평이다. 해당 강좌는 매주 수요일 청운대 희망관 315호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약 두시간씩 진행예정이다.

특히 지역 유적지 탐방과 같은 현장 수업을 병행해 수강 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홍주의 인문학적 개념 및 가치를 지역사회에 전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