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주말엔 홍성으로 오세요”
상태바
“올봄 주말엔 홍성으로 오세요”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7.04.2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체험 프로그램 추진
감성 UP프로젝트IN 자연프로그램 모습.

홍성군이 도시농업을 통해 영농체험은 물론, 심신을 재충전 할 수 있도록 주말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중에 있다.

군의 주말 농촌 체험 프로그램은 코레일, 농업진흥청, 교육청, 학교, 농가가 모두 참여하는 협력사업화로 내실있는 운영체계를 갖추고 있다. 군이 추구하는 주말 농촌 체험의 방향은 농촌체험 행사를 통한 지역관광 벨트화 추진이다. 또한 주말 농촌 프로그램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세 개의 특성화 프로그램을 전략 가동중에 있다. 참여하는 농가만 약 41개 농가이며 프로그램 또한 봉암마을 순두부 만들기 체험, 거북이 마을 새집 만들기 체험, 딸기 수확 등 다양하다.

농업기술센터는 총괄 및 행정지원을 담당하며, 상근 2명으로 조직된 중간 조직 형태인 농어촌 체험 관광지원센터는 현장지원 및 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한다. 군은 학생을 대상으로 한 ‘감성 UP 프로젝트 IN 자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교육청, 학교, 지자체가 함께 참여하는 이 프로그램은 올 한해 20회 약1,000명을 계획으로 하고 있다.  회당 2개 농가를 선별 체험하게 되며, 특색있는 체험식단 및 버스 임차료 등을 군으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청, 학교와 협력해 지역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산들바다 농촌체험학교, 농촌교육자원 연계 팸투어, 농촌사랑 캠프 등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도 지속 개발중에 있다. 상품개발운영 및 지원은 철도청과 농업진흥청에 담당하게 되며, 군은 관내 버스수송 및 농장선정, 체험행사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