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유치원, 봄을 느끼는 쑥떡 만들기
상태바
내포유치원, 봄을 느끼는 쑥떡 만들기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7.05.1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식습관 형성
내포유치원에서 쑥떡만들기를 하고 있는 어린이들 모습.


내포유치원(원장 지경옥)은 지난달 28일 급식실에서 전체 원아를 대상으로 ‘쑥떡 만들기’ 요리 활동을 실시했다. 내포유치원 관계자들은 유아들이 쑥과 쌀을 이용한 요리체험을 통해 봄을 느끼고 우리 쌀의 다양한 먹거리를 이해하길 바라며 이번 체험을 계획했다. 그리고 유아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요리활동을 실시했다.

요리 활동 전 각반 교실에서는 유아들이 쑥을 뜯었던 경험을 회상해 보며 쑥을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쑥을 만져보고 요리도구를 살펴 보았다.그리고나서 요리 순서도를 보며 쑥떡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 및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다. 이번에 실시한 쑥떡 만들기 활동은 ‘봄’ 생활 주제에 맞춰 따듯한 봄에 볼 수 있는 쑥을 이용해 요리활동을 진행했다. 내포유치원 유아들은 쑥 반죽의 질감과 냄새를 탐색하며 “내가 정말 요리사가 된 것 같다”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내포유치원 관계자들은 “찹쌀가루와 쑥가루를 첨가한 익반죽을 주무르며 옛 조상들의 지혜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유아들과 선생님 모두 즐겁게 체험에 참가했다”며 “이번 요리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식재료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쌀의 다양한 먹거리를 이해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밝고 건강한 체험으로 유아들에게 유익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 고 덧 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