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황새공원 재개원 했다
상태바
예산황새공원 재개원 했다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7.05.1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입도로 조성 및 상징조형물 설치


예산군은 지난해 12월 19일 조류인플루엔자(AI)로 폐쇄 조치된 예산황새공원을 지난 1일 재개원했다. 예산황새공원은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면서 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는 예산 10경 중 하나의 관광지이다.

군은 폐쇄조치 기간 동안 예산황새공원 내에 황새 상징조형물과 이미지조형물, 공원 안내도 등의 설치를 완료했으며 황새 자연번식 공감정보관련 영상물을 새롭게 제작하는 등 흥미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 또한 황새권역센터 앞에는 체험객들이 각종 황새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센터가 신축돼 30여 가지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예산황새공원 습지를 둘러볼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돼 황새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류의 서식 활동을 볼 수 있는 자연학습의 공간도 마련됐다.

군은 예산황새마을 조성으로 늘어나는 관광객 수요에 대비 도로여건을 개선하고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총연장 1.85km, 폭 12m 규모의 진입도로와 보도, 휴게 쉼터 등을 조성했다.

군 관계자는 “예산황새공원 재개원으로 황새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사과와 온천 황새의 고장 예산을 방문해 봄을 만끽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