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카페 “I got everything” 개소
상태바
장애인 카페 “I got everything” 개소
  • 이국환 기자
  • 승인 2017.06.04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장애인들의 자립과 사회참여 기대


홍성읍행정복지센터에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I got everything”홍성점이 도내에서 2번째로 문을 열었다. 카페 “I got everything”개소식은 지난달 26일 오후 2시 30분에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는 김석환 군수, 황화성 한국장애인개발원장, 복천규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을 비롯해 군내 장애인관련 기관단체장, 도내 장애인복지관장, 장애인 담당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카페 추진경과보고, 개회사, 축사, 바리스타 명찰 부착식 및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으며, 식후행사로 다과와 커피 시음 등으로 진행됐다. 행정복지센터 내 9평의 아늑한 공간에 자리를 마련한“I got everything”에는 중증장애인 4명이 일하고 있으며,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한다.

특히 매장 구성시 제조과정이 안전한 커피머신을 도입해 통일된 커피 맛을 유지하는 한편, 손이 닿는 기기 내외부가 뜨겁지 않아 화상우려가 없게 설계되어 바리스타의 안전에도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김 군수는 “중증장애인들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해서는 일자리가 전제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군은 장애인들을 위한 각종 편의 시책과 자립을 위한 정책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