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질서 지키기 운동 캠페인실시
상태바
기초질서 지키기 운동 캠페인실시
  • 원예린(홍주고3) 학생기자
  • 승인 2017.06.06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중·고, 기초질서 지켜 시민의식을 함양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에 참여한 홍주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학교 정문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지난달 30일 홍주중·고등학교 정문에서 학교법인 신암학원(이사장 이규용)은 산하 홍주중·고등학교 총동문회, 교직원, 학부모, 학생들과 함께 일상 속 기초질서와 예의범절을 지켜 건전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사회 전반의 크고 작은 법질서를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자는 의지를 담아 ‘기초질서 지키기 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초질서 지키는 아름다운 홍주인’이라는 구호를 담은 현수막을 내걸고 나부터·지금부터·작은 것부터 교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을 정해 꾸준하게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특히 홍주중·고등학교 재학생들이 직접 유인물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한편 홍주고등학교 정위성 교감은 “세부 운동의 대상으로 교통질서, 아름다운 환경조성, 시민예절 등을 중점으로 지키기 운동이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법인 신암학원(홍주중·고등학교)은 ‘기초질서 지키기 운동’ 캠페인 전개를 통해 “일회성에 끝나지 않는 지속적은 운동을 펼쳐 경제대국에 부응하는 문화국민으로 밝은 사회와 명랑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우리나라 교육에 앞장서온 사학이 솔선수범 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운동의 대상을 사립학교 임직원 및 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형, 총동문회, 지역주민과 함께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