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Wee센터 피어서포트 운영
상태바
홍성교육지원청, Wee센터 피어서포트 운영
  • 송신용 기자
  • 승인 2017.06.2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e프로젝트 동반성장프로그램

 

집단 수퍼비전 중인 홍성중학교 전문상담 교사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고옥심)은 Wee센터가 홍성 Wee프로젝트 동반성장프로그램 피어서포트(Peer Support)를 4분기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Wee프로젝트는 학교·교육청·지역사회가 연계해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다중의 통합지원 서비스망이다. 

또, '피어서포트'란 동료 협력과 지원이라는 의미로, Wee센터와 관내 15개 Wee클래스의 전문상담인력이 4분기에 걸쳐서 Wee클래스 운영자문과 집단 수퍼비전(상담사례에 대한 전문적 조언과 자문)을 통해 학생 상담실의 균형 있는 발전과 전문성 신장을 도모하는 자율적 프로그램이다.

2017년도 1분기 피어서포트는 지난 15일 홍성중학교 Wee클래스(친친교실)에서 진행됐다. 홍성중학교 전문상담교사 신영은 ‘Wee클래스 활동공개와 체험형 집단상담 나눔’을 주제로 지난해부터의 홍성중 Wee클래스의 운영과 활동상황을 공개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구조화된 형식의 집단상담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Wee클래스에 꼭 필요한 각종 설비를 갖추는 것과 담임선생님들과 협력해 위기학생 뿐 아니라 학급 전체에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기획해 추진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다음 피어서포트는 9월 중 내포초등학교 Wee클래스에서 진행되며 남은 3,4분기 동안 광천제일고등학교, 갈산고등학교에서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