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인사발령
상태바
홍성군 인사발령
  • 한기원 기자
  • 승인 2017.06.2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수직렬 중간 간부 파격 발탁 인사 6급 76%
6급 승진자 21명 중 행정직승진자 5명에 그쳐

홍성군이 7월 1일자로 대규모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홍성군 공무원 정원의 50%가 넘는 최대 규모인 488명에 대한 인사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공직사회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있던 소수직렬 6급 승진에 대한 해소를 위해 승진자의 76%를, 7급의 경우 56%를 소수직렬에서 발탁하는 파격적인 인사를 단행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여성 공직자들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군 대변인 격인 홍보전산담당관에 여성 최초로 강애란 사무관을, 홍동부면장에 이은희 결성면 산업팀장을, 실과 수석팀장에도 여성공직자 3명을 발탁하는 등 양성평등에 대한 파격인사도 주목을 끌고 있다.

이번 인사는 조직개편으로 인한 정원증가와 퇴직자와 휴직자 등으로 발생하는 결원(예정)에 대한 승진과 충원을 위한 인사로 4급(국장급) 3명을 비롯해 406명이 새로운 자리로 옮기며, 71명에 대한 승진도 함께 진행됐다.

아울러,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집중된 조직개편으로 만들어진 국장자리는 행정복지국장에 이종욱 기획감사실장, 지역개발국장에 이청영 종합민원실장이 자리를 옮겼고, 4급으로 격상된 의회사무국장에는 오인섭 행정지원과장이 승진 임명됐다.

김석환 군수는 “공직자들의 근무기간 및 형평성 등을 고려하고 상생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자치단체의 중간관리자인 6급 승진자의 76%를 소수직렬에 할애했다”면서 “그동안 정원이 많은 행정직에 상대적으로 인사 적체를 호소하던 소수직렬에 대한 숨통을 텄으며, 사기진작을 통해 조직에 활력이 불어넣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지난해 2월로 인구가 9만 5000명을 넘어서면서 국 설치 법적요인인 인구상한선을 넘어섬에 따라 조직개편 관련조례를 개정해 7월 중 대규모 정기인사를 단행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