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추진
상태바
홍성군보건소,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추진
  • 송신용 기자
  • 승인 2017.07.1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약음독 자살 수단으로부터 안전망 구축

 

농약안전보관함.

홍성군보건소는 농약에 대한 안전관리강화로 자살사고를 방지하고 생명존중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 한국자살예방협회와 연계해 지난 7일 농약 안전보관함을 관내 3개 마을 131가구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5개 마을 400가구에 보급된 것에 이어 시행된 것이다.

농약안전보관함보급은 자살을 시도하고자 하는 농민이 농약을 마시는 시간까지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서, 보건소는 이를 위해 교육을 통해 농민들에게 보관함 열쇠를 보관함으로부터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놓으라고 교육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또한 △마을주민 우울증 검사 △생명사랑녹색마을현판식 △생명사랑지킴이 위촉 △정신건강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자살예방 서비스를 제공해 농약음독으로부터 안전한 모델마을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근 2년간 홍성군의 자살률은 충남 평균 자살률보다 높은 수준이며 자살 수단별 현황을 보면 음독이 2위를 차지하는 등 아직도 충동적인 음독자살에 취약한 실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사업을 통해 맹독성 농약 접근을 차단함으로써 충동적 음독자살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생명 안전망 구축에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홍성군보건소 정신보건팀(041-630-907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