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공영주차장 2개소 완공’
상태바
홍성군 ‘공영주차장 2개소 완공’
  • 송신용 기자
  • 승인 2017.07.2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성 옆 공영주차장은 유료로 운영할 예정
홍주성 옆 공영주차장.

홍성군은 홍주성 옆 공영주차장과 용봉초 앞 용봉산 공영주차장 2개소의 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15일부터 시험운영을 거쳐 다음달 1일부터 정상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주성 옆 공영주차장은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5년간 89억 원을 투자해 완공됐으며, 주차 95면으로(일반 91, 장애인 4) 홍주성과 매일시장 상가 주변 주차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주성 옆 공영주차장은 이달 말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다음달 1일부터는 유료로 전환돼 정상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용봉산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대형차 등 1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인 용봉산 공영주차장은 무료로 개방한다.

한편, 군은 날로 주차난이 심각해짐에 따라 주차공간을 일부 제공해 주차난 해소에 기여한 총 20개소 모범 부설주차장 운영업소를 선정해 지정 명패를 수여 했었다.

군은 모범부설주차장과는 반대로 부설주차장을 타용도로 사용하는 등 부설주차장 본래의 기능을 지키지 않는 건축물 관리자에 대해 엄정한 처벌을 내려 주차환경을 개선해 나갈 것을 언급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주차장을 다각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며, “무단주정차에 대해서는 교통지도와 단속을 병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