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과 힐링의 공간, 장애인스포츠센터
상태바
재활과 힐링의 공간, 장애인스포츠센터
  • 송신용 기자
  • 승인 2017.07.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유아체육교실도 마련돼 있어
장애인스포츠센터 전경.

홍성읍 월산리에 위치한 장애인스포츠센터가 서북부지역 장애인들의 새로운 문화체육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다. 홍성군은 약 1억800백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연면적 4155.6㎡로 개관한 장애인스포츠센터는 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 남녀노소 모두 이용 가능하며 지난 5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각종 편의시설은 물론 연령에 구애 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어 참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프로그램은 헬스, 배드민턴, 탁구, 유아(4세~7세)체육, 요가, 필라테스, 댄스스포츠로 구성돼 현재 38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장애인의 경우 모든 프로그램에 50% 감면 혜택을 받는다. 특히 헬스프로그램의 경우 40여 명의 장애인이 참여하고 전문트레이너가 배치돼 부위별 재활운동을 도와주며 휠체어 운동기구를 활용한 체력단련도 가능하다.

또한 장애인 참여자를 위한 가족동반 샤워시설을 설치해 편리함을 더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유아체육교실도 마련해 부모님들도 걱정 없이 아이들을 맡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평소 운동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와 기회를 제공해 장애인들의 건강과 사회성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홍성군 장애인체육회(630-1586)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