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2017년 군정업무 상반기 추진실적·하반기 계획 보고
상태바
군, 2017년 군정업무 상반기 추진실적·하반기 계획 보고
  • 송신용 기자
  • 승인 2017.08.0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추진 업무에 대한 부서별 보고 시간 가져

홍성군은 지난 21일 군청 회의실에서 2017년 군정업무 상반기 추진실적과 하반기 추진 계획에 대해 부서별 보고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시간은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해 주요 현황사업 보고와 함께 부진사업에 대한 분석, 민선 6기 공약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이었다.

하반기에는 △홍주천년맞이 준비 △홍성읍 인구 증가시책 추진 △홍주성 복원사업 △도시기반시설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 △맞춤형 행복복지 실현 등을 중점으로 부서 간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켜 ‘행복을 여는 충남의 중심 홍성’을 만든다는 복안이다.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인구정책팀을 신설했고, 8개 부서가 참여하는 인구증가 종합대책반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인구감소, 지방소멸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신 선장 동력과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역 현안에 맞는 부서별 핵심전략과제를 발굴해 국비 확보에 만전을 기해 미래시대를 사전에 준비할 계획이다. 사회적 약자가 차별받지 않고 보호 받을 수 있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함은 물론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위해 군만의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 됐다.

역사문화 관광도시 육성을 위해 홍주성 복원과 충청유교문화권사업 양반마을 조성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홍주성 일원을 관광 명소화해 관광객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홍성만의 차별화된 전통시장을 만들어 역사의 산물인 시장을 활성화하고 기업유치 활동, 농공(산업)단지 추가 준공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