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읍면소식 금마면
철마산 3·1공원서 광복절 기념식공원관리에 기여한 최성영·이명희 씨 표창
철마산3·1공원관리위원회가 주최한 광복절 기념행사에서 참가자들이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

철마산3·1공원관리위원회(위원장 조철형)는 지난 15일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금마면 3·1공원에서 기념식을 거행했다.

홍성·보령광복회연합지회와 유족회가 후원한 이 행사는 비가 오는 날씨 때문에 공원 입구 대한노인회금마분회 실내게이트볼경기장에서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로 시작해 공원관리에 기여한 주민과 학생들에 대한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군수표창에는 최성영(금마면 봉서리) 씨, 관리위원장 감사패는 이명희(은하면 부면장) 씨가 받았고, 이어서 최영현(금마초6)·권명호(금마중2) 학생이 모범학생으로 표창을 받았다.

조철형 위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3·1만세운동 때 우리 지역에서도 184명이 동참했기에 일본 패망으로 광복을 맞은 것은 결코 잊을 수 없다”며 “오늘 이 기념식을 통해 호국정신을 다시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김석환 홍성군수, 김덕배 군의회의장, 홍문표 국회의원, 오배근 도의원이 축사를 했다. 조촐하게 기념식을 마친 후에는 금마면부녀회와 유족회에서 참가자들에게 콩국수로 점심을 대접했다.

허성수 기자  sungshuh@hanmail.net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