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과학 열기로 무더위 이겨요”
상태바
“로봇과학 열기로 무더위 이겨요”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7.08.1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창의톡톡 로봇캠프 운영
로봇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광천초교에서 체험의 기회를 갖고 있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고옥심)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홍성발명교육센터가 설치된 광천초등학교에서 관내 초·중학생 47명을 대상으로 창의톡톡 로봇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여름방학 창의톡톡 로봇캠프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에 맞춰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로봇과학에 대한 기초 지식 및 직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특별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직접 로봇을 제작을 제작하고 코딩 작업을 통해 원하는 미션을 수행하도록 하여 다양한 게임과 로봇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여름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로봇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캠프활동에 무더위도 극복하고 다른 학생들이 경험하지 못하는 특별한 체험의 기회를 갖고 있다.

홍성교육지원청 주도연 교육과장은 “융합과학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는 로봇을 함께 제작하고 제어하는 활동 등을 통해 미래 핵심 역량을 기르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홍성군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 역사체험학습을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한·중 국제교육문화교류 역사체험학습은 김좌진 장군과 독립군들의 발자취를 통해 국가의 소중함과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