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로회 학생자원봉사단 잔돈모으기
상태바
청로회 학생자원봉사단 잔돈모으기
  • 원예린(홍주고3) 학생기자
  • 승인 2017.09.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권 구입해 독거 노인과 불우이웃에 도움되고자
청로회자원봉사단 학생들이 한푼 두푼 모금된 동전을 세고 있다.

청로회 학생자원봉사단이 다음달 22일부터 시작되는 홍성역사인물축제에서 독거노인과 불우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잔돈 모으기를 실시했다. 모아진 동전들을 지폐로 바꾼 후 역사인물축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권을 구입할 예정이다. 잔돈 모으기는 축제에 참여하고 싶지만 돈이 없어 즐겁게 즐기지 못하는 독거노인과 불우이웃을 위해 시작한 사업으로 올해 6년째 실시하고 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청로회 학생자원봉사단 모두가 독거노인과 불우이웃만을 위해 한 학기 또는 1년간 모은 잔돈이기에 더욱 뜻 깊다. 청로회 학생자원봉사단의 책임자인 김영민(홍성고2)학생은 “평소 귀찮게만 여기던 동전들을 무심코 모으기 시작했고, 꾸준히 하다 보니 생각보다 많이 모을 수 있었다. 또한 한때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동전들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쓸 수 있고 그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뿌듯했다. 봉사는 겉으로 드러나는 것 뿐만 아니라 작은 행동 하나하나에서 나올 수 있고 나의 사소한 행동과 관심이 남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축제 소식을 듣고 축제 장소에 가보지만 사실상 주머니 사정이 어려운 불우이웃과 독거노인들은 식사 한 끼도 쉽게 사먹을 수 없다. 그늘진 나무 밑을 찾아 앉은 후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는 것이 그 분들이 축제를 즐기는 방법이다. 학생들이 작은 동전을 모아 구입한 식권처럼 이웃들, 더 나아가 홍성군민들의 작은 관심이 모여 홍성의 모든 어려운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홍성군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축제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