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 대축제 준비중
상태바
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 대축제 준비중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7.09.1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9일부터 4일간… 관광객 위한 상품 푸짐

‘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 대축제’가 오는 10월 19~22일부터 4일간 열린다.

올해 22회를 맞아 장순화 축제추진위원장을 중심으로 만전을 다해 준비하고 있는데, 광천의 옛 상권을 회복하기 위해 ‘어울림 한마당’이란 주제 아래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관광객들이 김을 직접 구워 갈 수 있는 즉석 김구이 만들기, 젓갈김밥 체험, 토굴새우젓 배추김치 담그기, 충청의 명산 오서산 등반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홍성의 또 다른 특산품인 홍성한우 및 돼지고기와의 음식 궁합을 확인할 시식회, 광천김 주먹밥 만들기, 쌀 떡국 시식회 등 먹거리 역시 풍부해 미식가의 발걸음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광천을 찾아 김과 새우젓을 구매한 고객 1500명에게 식탁용 김을 무료로 택배 배송,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광천을 찾아 김과 토굴새우젓을 구매한 관광객들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광천토굴새우젓은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활석암반토굴 속에서 14℃의 일정한 온도에서 약 3개월간 숙성시키기 때문에 맛과 향이 월등하다. 광천김은 과거 조선시대 임금님의 수라상에 올렸다고 해 조선김이라 했으며, 씹을수록 향긋하고 감칠맛이 뛰어나 남녀노소 현대인으로부터 최고의 호평을 받는 건강식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