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고-위스콘신주립대 MOU 체결
상태바
홍주고-위스콘신주립대 MOU 체결
  • 원예린(홍주고3) 학생기자
  • 승인 2017.12.0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중 해외문화체험도 하고 무시험 입학까지 보장
홍주고 구철모 교장과 위스콘신주립대 트레이시 버스 국제처장이 함께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홍주고등학교(교장 구철모)는 지난 1일 미국 위스콘신주립대학교(총장 레이 크로스)와 상호 학생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재학생의 해외 문화체험 기회 제공 및 졸업 후 학교장 추천만으로 미국의 명문 주립대 무시험 입학의 길이 보장된다. 그 첫 번째로 재학생 중 희망자는 이번 겨울방학 기간에 2주간 위스콘신주립대 캠프에 참여하게 돼 폭넓은 진로탐색을 할 수 있게 됐다. 홍주고의 해외대학과의 교류는 중국 국립산동대학에 이어 이번에 북미지역 대학까지 두 번째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1971년 위스콘신 주정부에 의해 통합 설립된 위스콘신주립대는 미국주립대학교 순위 전미 10위, 세계대학 랭킹 세계 19위, 캠퍼스가 아름다운대학 전미 2위, 노벨상 수상자 23명 배출, 퓰리처상 수상 27명, 가장 가치 있는 공립대학 전미 13위, 연 10억 달러(1조 원 이상) 연구 투입 자금 2위로 평가를 받고 있는 세계적인 명문대학이다.

이 자리에서 구철모 교장은 “세계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이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두 학교가 앞으로 상생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디딤돌 삼아 세계 명문 대학과의 협약을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겠다”고 말했다.

또한 협약식을 위해 방문한 위스콘신주립대 국제처장 트레이시 버스(Tracy Buss)는 “명문사학인 홍주고와의 협약이 앞으로 상호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여러 방면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지면의 주민·학생기자 보도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