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청소년
홍성여고, 3년 연속 영어교육 우수학교영어 행복나눔 프로젝트 운영
영어 교육 명문교로 인정받아
원어민과 함께 하는 영어 페스티벌 장면.

홍성여고(교장 유병대)가 다양한 소향 행복나눔 프로젝트 운영으로 2017 충남 영어교육 우수학교로 선정돼 3년 연속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영어명문교로 자리매김한 홍성여고는 ‘소통의 향기로 꽃 피우는 소향 영어 행복나눔 프로젝트’를 추진한 결과 도내 초·중·고 중 30개교에만 주어지는 우수학교에 3년 연속 선정된 것이다. 특히 4개교에만 주어진 고등학교 분야 3년 연속 수상을 해 일반계 고교에서는 흔치 않은 일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는 것이 학교 측의 설명이다.

홍성여고 전교생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 및 영어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영어 에세이 라이팅(Essay Writing)대회, 영자신문 기사쓰기 대회, 서바이벌 영어퀴즈, 영어 UCC 공모전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실생활 속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위해 체험 부스 운영 및 체험 위주 영어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외부 학자를 초청해 국제 언어의 필요성에 대한 강연을 개최해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도 한다.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영어독서 동아리, 영어사랑 동아리, 영자신문반 등 영어관련 자율동아리를 조직해 여러 나라의 정책과 문화에 대한 자료 수집과 연구를 한다.

영어페스티벌을 주관한 박민지 교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자신감을 갖게 됐고 영어교육 명문교로 인정도 받게 돼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허성수 기자  sungshuh@hanmail.net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