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개인전손민광의 ‘다양한 관점전’ 오는 30일까지 열려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이하 이응노의집) 창작스튜디오 기획전시실에서 손민광 작가의 ‘다양한 관점 Various points of view’ 전이 오는 30일까지 열리고 있다.<사진>

손 작가의 주 관심사는 인간으로, 이번 개인전에서는 홍성에서 6개월간 머무르며 일상에서 만난 인물과 고암 이응노 초상의 변주를 보여준다. 손 작가의 인간은 홍천마을 주민, 기념관 관계자, 입주 작가 등 홍성에서 작가가 가장 많이 접촉한 인물들의 얼굴과, 고암 이응노 사진을 추상화한 작업으로 작품에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작가는 주로 사진과 동영상을 적극 사용했다.

손 작가는 한남대학교 회화과, 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2011년 창원아시아미술제 특별전 등을 통해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이후 대전 모리스 갤러리 기획초대전 ‘다양한 관점’, 목포 신선미술관에서 ‘도심 속 찾아가는 미술관 초대 손민광展’ 외 15회의 개인전을 가졌다.

또한 수원 해움미술관 ‘상흔의 초상展’, 미술주간행사 아르코 미술관 ‘나는 무명작가다展’, 금강자연미술프레비엔날레 자연미술 큐브展 ‘12×12×12+자연’ 등 다수의 비엔날레와 그룹, 기획전에 참여했다.

김옥선 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옥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