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군, 2018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지자체에서 일정부분 이자 보전 등 부담 덜어줘

홍성군은 제조업체의 일시적인 자금난 해소를 위해 2018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충청남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계획에 따라 실시되는 경영안정자금은 중소기업이 은행으로부터 받는 자금 중 일정부분의 이자를 지자체에서 보전해줌으로써 기업이 상대적으로 저리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면서 제조업력 2년 이상 경과, 제조업 전업률 30% 이상, 최근 2년 이상 재무제표 결산 기업으로,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서, 사업계획서, 재무제표 등의 제출서류와 함께 경제과 기업투자유치팀에 신청하면 된다.

기업형태에 따라 연간매출액 범위 내에서 3억~10억 원 이하의 자금을 지원하며, 은행과의 약정금리에서 1.75~2.0%의 이자를 지원하고, 기업인대회‧품질경영대회 수상기업이나 도 지정 유망중소기업은 0.5~1.0% 이자를 추가로 보전 지원한다.

또한 근로자수가 10인 미만인 소기업 중 제조업 경영안정자금을 받은 기업과 신청 중인 기업은 2.0%의 이자지원 조건에 1억원까지 설 명절 대비 특별안정자금을 추가 지원 받을 수 있다.

홍성군은 2017년에는 16개의 기업이 경영안정자금을 지원받았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를 위하여 항상 애쓰시는 중소기업 관계자들의 자금 걱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성수 기자  sungshuh@hanmail.net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