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행정분야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고용노동행정분야 우수기관 선정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1.1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군민채용인턴제 등 높은 평가 받아

홍성군은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이 주관한 ‘2017년 ’고용노동행정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일하기 좋은 홍성, 지속가능한 일자리’ 만들기를 군정기조로 내세워 △기업친화형 좋은 일자리 △지역맞춤형 특별한 일자리 △튼튼한 일자리 기반 강화 △안정적 공공 일자리 창출에 특화된 사업을 펼쳤으며 이에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홍성군은 안정적 인력채용 및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군민채용인턴제’를 시작으로 우송정보대학과의 산·관·학 업무협약 체결,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도시재생클린사업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으며, 특히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연계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주력함으로 이 같은 성과를 이뤄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올 1월부터 읍·면사무소와 4대보험 공단지사에서는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및 접수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2018년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 등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근로자들의 고용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30인 미만 고용 사업주에게 근로자 1인당 월 13만 원씩 지원(현금입금 또는 사회보험료 상계방식, 사업주가 선택)되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