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개최
상태바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개최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1.2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임대장 뒤이어 발전 다짐… 항상 소방대원 생각할 것
의용소방대연합회 김명자 여성회장이 채수철 소방서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이 지난 17일 청담웨딩홀에서 열렸다.

이번 이·취임식은 내빈소개, 공로패와 표창패 수여, 이임사, 임명장 수여, 대기인수인계, 취임사, 치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날 이·취임식에서는 홍북읍의용소방대 엄주성 대장이 대표로 이임사를 맡았다. 엄주성 대장은 “세월이 유수와 같다는 말을 실감하고 있다. 대장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소장님과 대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비록 몸은 떠나지만 항상 소방대원이라는 생각으로 생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금마면의용소방대 이한분 대장이 대표로 취임사에 나서 “중책을 맡아 걱정이 앞서기도 하지만 그동안 대장님을 모시고 보고 배운 것이 있어 이 자리에 선 것이 용기가 된다”며 “봉사하는 삶이 더 아름답고 행복하며 앞으로도 대장의 뒤를 이어 더 발전하기 위해 다짐한다”고 말했다.

채수철 홍성군소방서장은 치사에서 “취임하는 분들의 어깨가 무거울 것이지만 잘 이끌어주기를 바란다”며 “선임 의용소방대가 취임하는 분들이 지역에 도움이 되도록 이끌어주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 거점으로 더욱 발전하는 의용소방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취임한 의용소방대 명단은 다음과 같다.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여성회장 김명자 △광천읍남성의용소방대 김경식 △홍북읍전담의용소방대 박용신 △홍북읍여성의용소방대 이선자 △금마면여성의용소방대 이한분 △갈산면남성의용소방대 송영수 △갈산면여성의용소방대 주은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