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만해 한용운 선사 독립정신 기려만해 한용운 선양사업 지방정부행정협의회

만해 한용운 선양사업 지방정부행정협의회가 지난달 28일 3·1운동 99주년 선포식을 서울특별시 성북구 심우장에서 가졌다. 이번 선포식에는 홍성군을 비롯해 강원도 속초시, 인제군, 고성군, 서울 서대문구, 성북구, 동국대학교 만해연구소, 홍성군 만해 한용운선사기념사업회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2019년 3·1 운동 100주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99년 전의 꺾이지 않는 독립의지를 보여줌으로써 범세계적으로 주권과 자유, 평화를 수호하는 다양한 운동으로 이어진 3.1운동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2018년 3·1운동 99주년 기념 만해로드대장정-러시아 극동지역 항일독립운동 유적탐방’ 결과보고, 3·1운동 99주년 선포문 낭독이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기념행사로 소리극 ‘심우장 가는 길’과, 홍성출신 가수 하이런의 ‘님의 침묵’ 및 ‘인연설’ 노래, 동국대학교 김광식 교수의 ‘3·1운동과 만해’라는 주제의 강연이 진행됐다.

김석환 군수는 “앞으로도 만해 한용운 선양사업 지방정부협의회와 함께 한용운 선사를 비롯한 독립투사들의 애국애족정신을 기억하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만해한용운선양사업지방정부행정협의회’는 만해 선사의 독립정신과 문학사상 등 업적을 기리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허성수 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