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북초등학교 동문화합체육대회 성료
상태바
홍북초등학교 동문화합체육대회 성료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4.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전국노래자랑대회 유치… 지역 최대 축제의 장
홍북초교 총동문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여한 동문들.

홍북초등학교 총동문회는 지난 8일 모교 운동장에서 제24차 동문화합체육대회를 열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먼저 개회식에서 대회장 김명환 명예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 모교는 1934년 개교 후 올해까지 81회 졸업생 5400여 명을 배출한 명문교로서 선후배 동문들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지도자로 모교의 명예를 빛내고 있다”며 “농촌 인구 감소와 출산율 저하로 어려운 현실에서 옛 영광을 재현할 수 있도록 동문들의 관심과 애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은숙 교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하루만이라도 삶의 무게에서 벗어나 맑고 순수했던 초등학교 시절로 돌아가 추억을 되살리면서 서로의 마음을 터놓는 보람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환식 홍북읍장, 홍문표 국회의원, 김덕배 군의회 의장이 차례로 축사를 했다.

이 날 행사는 페널티 킥, 족구 등의 친목을 위한 체육대회와 초청가수들이 한껏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가운데 노래자랑으로 진행됐다.

김명환 명예회장은 “내년 행사는 홍북읍 승격 기념으로 KBS 전국노래자랑을 유치하도록 하겠다”며 동문회 행사를 떠나 지역 최대의 축제의 장을 펼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직전동문회장이 정치적인 사정으로 지난 2월 말 사임을 해 현재 공석인 상태에서 이번 체육대회는 김명환 명예회장이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